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A-1 Pictures와 애니 제작
이날 애니메이션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영상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대표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으 제작이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가진 대표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카카오엔터는 나혼렙 애니메이션화를 위해 일본 유명 제작사 'A-1 Picture'과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이어진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등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도 이날 공개된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대형 인기작에 자리매김했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낸다.
‘나혼렙’은 2018년 인기 웹소설을 웹툰화하는 카카오엔터의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툰으로도 제작됐다.
이에 일본·태국·미국 등 카카오엔터가 진출한 여러 글로벌 지역에서 히트를 기록했다. 최근엔 게임과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등으로도 재생산되며 IP로서 가치를 알리고 있다.
한편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제작 과정을 거쳐 오는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