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SC제일은행, 유망 IT스타트업 발굴...'스타트업 데모데이' 실시

SC제일은행, 유망 IT스타트업 발굴...'스타트업 데모데이' 실시
마영관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그룹장(왼쪽 네번째)과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개최된 2022년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제공

SC제일은행, 유망 IT스타트업 발굴...'스타트업 데모데이' 실시
마영관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그룹장(왼쪽)이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개최된 2022년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에서 스타트업 관계자와 함께 디지털휴먼(가상인간) 키오스크를 통해 예금, 대출, 펀드 등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시연 장면을 지켜보고 있다. SC제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유망한 정보통신(IT)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이들의 우수 솔루션 가운데 은행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모델을 실제 업무에 도입하려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6월부터 '핀테크 브릿지(Fintech Bridge)' 사이트에 접수된 제안서를 검토해 7개 기업을 최종 선정한 후 이번 행사를 통해 각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핵심 기능을 시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하이퍼사이언스 △피데스 어드바이저리△콴텍 △딥브레인에이아이 △페이스피에이팍 △앤톡 △투디지트 등이다.
이들은 이번 행사에서 기업 소개와 함께 본인들이 제안한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은 데모데이 시연에서 은행 업무에 적용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받은 솔루션은 향후 PoC·파일럿 테스트에서 실효성 검증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은행 실무에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나아가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SC 벤처스 및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홍콩, 싱가포르 등 SC그룹 산하 국가들로의 해외 진출 및 직·간접적 자본 투자, 합작회사 설립 등 실질적인 파트너십도 추진할 예정이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