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더핑크퐁컴퍼니, 단행본·MV 공개…'K컬처' 알린다

더핑크퐁컴퍼니, 단행본·MV 공개…'K컬처' 알린다
더핑크퐁컴퍼니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 협업 단행본.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파이낸셜뉴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의 핑크퐁, 아기상어가 K컬처 홍보대사로 나선다.

13일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단행본 및 뮤직비디오(MV) '핑크퐁과 아기상어와 함께하는 한국 대모험'을 공개한다.

이번 단행본은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한국 탐험기를 테마로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발간하며, 오는 15일부터 국내 주재 공관 196개소, 대사관, 영사관을 비롯한 해외 공관 173개소,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1개소 등 총 370여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단행본은 100쪽 내외 분량으로 △1장 한국 탐험을 준비하며 △2장 한국의 문화유산 속 보물을 찾아서 △3장 한국의 맛을 찾아서 △4장 한국의 사계절 여행 △5장 한국의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총 5개 주제 아래 에피소드 18편으로 구성했다. 의식주, 역사 유적, 사계절 등 한국 고유문화를 총망라하며 몰입도 높은 전개와 더불어, 각 장의 마무리에는 퀴즈를 수록해 독자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한국 문화를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더핑크퐁컴퍼니는 단행본과 연계한 뮤직비디오(MV)도 공개한다. 137억뷰로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인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멜로디에 국악풍 선율의 아리랑 민요를 더해 편곡했으며, 책의 특성을 살린 '페이퍼 아트' 스타일로 영상을 제작했다.
여기에 따라부르기 쉬운 가사를 더해 한국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핑크퐁, 아기상어 영어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리는 뜻깊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한국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로 'K컬처'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