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회만 몇 인분'…강릉서 길이 1m·무게 20㎏ 초대형 광어 잡혔다

'회만 몇 인분'…강릉서 길이 1m·무게 20㎏ 초대형 광어 잡혔다
/사진=동호회 '바다로간배스'

[파이낸셜뉴스] 강원 강릉 주문진에서 초대형 넙치(광어)가 잡혔다.

국내 낚시 동호회 '바다로간배스'는 지난 10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구독자 '하켜니'님이 오늘 오전 인생 고기 대박 사고를 치셨다"며 사진 5장을 첨부했다. 사진 속에는 한 남성이 자신의 무릎부터 어깨까지 오는 길이의 광어 한 마리를 양손으로 들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바다로간배스는 이 광어가 길이 1.18m, 무게 20㎏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횟감으로 제공되는 일반적인 자연산 광어 무게는 2~5㎏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이보다 최대 10배 큰 광어가 잡힌 셈이다.

초등학생 1학년 평균키에 맞먹는 이 '거대 광어'를 잡은 주인공은 동호회에서 '하켜니'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송학현씨다.

뉴스1에 보도에 따르면, 송씨는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쯤 강릉 주문진항 인근에서 낚시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 광어를 건져 올렸다. 낚을 때 당시 느낌에 대해서는 "묵직한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낚시객들 또한 이 광어에 관심을 기울였다. 송씨가 거대 광어를 잡았을 당시 인근에 있던 낚시객들이 모여들어 사진을 찍는 등 화제였다고 한다.

바다로간배스를 운영 중인 최재영씨 역시 "동해안에서 낚시를 많이 해왔지만 이렇게 큰 광어는 정말 처음 접한다"며 "올해 동호회가 잘 풀릴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직접 잡은 회원에도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rainbow@fnnews.com 김주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