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연결' 강화된 LG트윈타워... 리모델링 마치고 4월 1일 오픈

관련종목▶

'연결' 강화된 LG트윈타워... 리모델링 마치고 4월 1일 오픈
LG 직원들이 1년 2개월간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픈을 기다리고 있는 LG트윈타워 저층부 공용공간 '커넥트윈'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LG 제공

[파이낸셜뉴스] LG트윈타워가 37년 만에 새단장을 마치고 4월 1일 자태를 뽐낸다.

LG그룹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가 1987년 완공 이후 첫 저층부 공용공간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4월 1일 새롭게 태어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2월 리모델링이 시작된 지 1년 2개월 만에 로비와 아케이드 등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에 해당하는 공용공간이 전면 탈바꿈한다. 이번 리모델링 대상 면적은 축구장 3개 크기에 달한다.

LG는 새롭게 오픈한 저층부 공용공간을 임직원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커넥트윈(Connectwin)'으로 명명했다. 트윈타워를 연결한다는 'Connect Twin' 의미와 더불어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위한 연결'을 의미하는 'Connect to Win'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다.

LG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LG트윈타워 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 △공간과 공간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커넥트윈 곳곳에 휴식 공간과 미팅 장소를 대폭 늘리고 건물 출입구 앞에 분수와 야외 정원을 만들어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계단과 다리도 새로 만들어 동선 효율도 대폭 높였다. 동관 2층에는 피트니스센터를, 서관 2층에는 사내부속의원, 약국, 은행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이는 임직원 수요조사에서 가장 선호한 시설들로, 각각 5월과 7월에 운영을 시작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