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고용정보원, 고졸인재 엑스포서 진로·취업 심층상담

고용정보원, 고졸인재 엑스포서 진로·취업 심층상담
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엑스포를 방문해 삼성전자 DS부문 부스에서 채용 상담 중인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한국고용정보원은 오는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고졸인재 채용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업계고등학교 재학(졸업)생, 청년구직자, 취업담당교사, 학부모 등 2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30여곳의 구인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가한다.

고용정보원은 엑스포에서 청년정책 홍보관을 운영하며 진로취업 고민이 있는 고등학생에게 전문 상담사를 통한 심층상담을 제공한다.

또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통청년'을 소개한다.
온통청년은 정부의 청년정책 플랫폼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정책, 전국 청년 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톡·유선을 통한 상담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온통청년은 '인생네컷' 사진촬영 부스를 열고 인지도 조사에 참여한 사람에게 온통청년 캐릭터 상품을 제공하기도 한다.

김영중 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미래 인재들이 진로·취업 고민을 덜고 일자리·주거·교육 등 실질적인 청년정책에 대한 체감도를 높여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