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김상욱, 민주서 합리적 보수 가치 실현해 주길"

홍준표 총리설?…"선거 이기고 나서 고민"


이재명 "김상욱, 민주서 합리적 보수 가치 실현해 주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전북 군산시 구시청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

이재명 "김상욱, 민주서 합리적 보수 가치 실현해 주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6일 오전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무소속 김상욱 의원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익산=성석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6일 김상욱 무소속 의원의 공개 지지 선언과 관련해 "민주당 안에서 합리적 보수의 가치를 실현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익산 유세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은 합리적 보수의 목소리를 내다가 국민의힘에서 사실상 방출된 것이다. 국민의힘이 이미 보수 정당으로서의 정체성을 상실했다는 반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김 의원의 향후 역할에 대해 "본인의 판단도 있겠지만 당과 함께 논의해나갈 문제"라며 "합리적 보수가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민주당이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정치권 일각에서 거론되는 ‘홍준표 총리 기용설’에 대해 이 후보는 "아직 선거 중인데 그런 고민을 할 상황은 아니다"라면서도 "이번 대선은 인수위원회 없이 바로 정부가 출범하는 만큼 빠른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결국은 국민의 선택을 받은 뒤에 고민할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의 지지율이 50%를 넘었다는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아직 보지 못했다"며 "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이 후보는 "골프와 선거는 고개를 쳐들면 지는 것"이라며 "끝까지 겸손하고 절박한 마음으로 국민께 호소하겠다"고 덧붙였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