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SK디앤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주요 ESG 성과 및 비전 담아

지난해 KCGS 통합 A등급·사회 부문 A+등급 획득

SK디앤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주요 ESG 성과 및 비전 담아
SK디앤디(SK D&D)가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주요성과를 담은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SK디앤디 제공
[파이낸셜뉴스] SK디앤디(SK D&D)가 지난해 한 해 동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주요성과를 담은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ESG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와 동일하게 웹사이트 기반으로 발간했다. 내용으로는 2024년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각 항목에서의 주요 성과를 담고 있다.

먼저 환경 분야에서는 개발부터 운영까지 고려한 친환경 공간 솔루션을 적용하고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저감 활동 및 연결재무제표 기준의 기후변화 공시 의무화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마련한 것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어 사회 분야 활동으로 협력사까지 인권 관리 범위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증진을 도모하고 구성원·고객·지역사회 등의 참여를 이끄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인적분할을 통해 ‘리빙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 가운데, 이사회 전문성과 다양성을 고려한 이사 선임, 윤리경영 활동 등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생태계를 조성한 점을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SK디앤디는 글로벌 ESG 공시 트렌드에 발맞춰 중요성 평가를 기반으로 중대 이슈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관리 체계와 성과를 체계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 측면에서도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의 공시 기준인 IFRS S2(기후 관련 공시)를 적용해, 기후 리스크 및 기회에 대한 정보 공개를 강화했다. IFRS S2는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기후 리스크 관리 방안, 기후 시나리오 분석 등을 공시하도록 요구하는 기준이다.

아울러 업무공간, 환경, 사용자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지속가능 오피스 모델을 제시했다. 개인, 지역 사회 및 도시와 상생하는 미래 오피스에 대한 비전을 통해 SK디앤디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공간에 대한 방향성을 밝혔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복합적인 대외 변수 속에서도 SK디앤디는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지속가능한 경영 성과를 이뤄냈다"며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제공하는 리빙 솔루션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 구성원, 도시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모두가 행복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2021년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다양한 성과를 통해 외부의 ESG 평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는 통합 A등급과 사회 부문 A+등급을 획득했으며 2023년에는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2022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해 온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가 올해 4월 개관하는 등 문화 소외지역의 인문 인프라 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SK디앤디 ES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