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수입협회-코스타리카대외통상진흥청 MOU "양국 무역 활성화 플랫폼 구축"

수입협회-코스타리카대외통상진흥청 MOU "양국 무역 활성화 플랫폼 구축"
신명진 한국수입협회장은 14일 서울 새문안로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한·코스타리카 경제인 초청 비즈니스 오찬에서 루이스 기예르모 솔리스 리베라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양국 간 교역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신 회장(오른쪽)과 루이스 기예르모 솔리스 리베라 코스타리카 대통령이 악수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수입협회는 신명진 회장이 루이스 기예르모 솔리스 리베라 코스타리카 대통령과 만나 양국 간 교역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새문안로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한·코스타리카 비즈니스 오찬에는 신명진 한국수입협회장을 비롯해 한국수입협회 회원사, 피터 리 삼성전자 부사장, 정기호 롯데상사 부사장, 이준 롯데건설 부사장, 이태식 KOTRA 부사장 등 기업인 100여명과 코스타리카 대통령, 대외무역부 장관, 대외통상진흥청 청장, 코스타리카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이날 오찬 연설에서 "중미지역 경제권을 대표하는 신흥 교역국인 코스타리카와의 경제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한·중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이 진행되는 이때 코스타리카와 무역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수입협회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수입협회는 코스타리카 대외통상진흥청과 한·코스타리카 교역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무역.투자 등 정보교류 확대 △교역확대를 위한 통상사절단 파견 △양국 협의회 운영을 통한 교류 활성화 등을 꾀한다. MOU를 통해 양국 간 무역활성화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