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안철수 "명품가방 논란, 진정 어린 입장 표명 필요해"

안철수 "명품가방 논란, 진정 어린 입장 표명 필요해"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과 관련해 "진정 어린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입장 표명 방식은 대통령실이 정하는 것"

안 의원은 2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대통령실에서 정무적인 판단을 정확하게 해서 이 부분들은 잠재우면서 동시에 건강한 당정관계를 통해서 국민들의 삶을 좀 더 좋게 만드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

안 의원은 "주말마다 탄천변을 달리는데 당원들을 만났다"고 했다. 그는 "'(명품가방 논란은) 심각하고 그냥 묻고 넘어가기 힘들다. 선거를 여러 번 치르면서 묻고 넘어갔을 때 잊어버리지 않고 표심에 반영되는 걸 굉장히 많이 봤다', '어떤 형식이든 최선의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라는 의견들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부분에 대해 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입장 표명 방식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국민에게 와닿는 최선의 방법을 택해야 한다. 그 몫은 대통령실에서 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한 갈등에 대해선 "오랜 세월 함께 한 선후배, 복원 가능할 것"

안 의원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 상황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안 의원은 지난해 전당대회에서 자신과 나경원 전 의원 등이 대통령실과 갈등을 빚었던 상황을 언급하며 "지금 사태는 훨씬 더 심각해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의 2인자라고 부를 만한 분이 비대위원장이고 무엇보다 총선이 78일밖에 남지 않았다. 여러모로 긴박한 상황이고 상황의 엄중함이 더 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싸우더라도 나라를 위해서 싸워야 하지 않느냐. 당과 정의 역할 분담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이번이 정리하는 계기가 된다면 오히려 이것이 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며 "빠른 시간 내에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두 사람이) 지금까지 워낙 오랫동안 함께 일을 해 오신 선후배 관계여서 단기간 며칠 만에 이런 일로 크게 훼손되거나 그러지는 않을 수 있고 복원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고 진단했다.

"한 위원장 사퇴땐 선거 굉장히 어려워질 것" 우려

한편 안 의원은 한 위원장의 사퇴 가능성에 대해 "만에 하나 사퇴를 한다면 이번 선거가 굉장히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내에서, 현재 전국에서 뛰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아주 큰 혼란들을 느낄 것"이라며 "거기다가 3당 움직임까지도 있어서 혼란의 수렁에 빠질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일 좋은 방법은 직접 만나서 진솔하게 서로의 입장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을 하고 오해가 있다면 풀어야 한다"며 "서로 간의 역할 분담을 정확하게 하는 것, 그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