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할아버지, 어디 가세요?"..실종된 103세 노인, 버스기사 한마디가 살렸다[따뜻했슈]

영하 11도 날씨에 길 잃은 방씨 할아버지
버스기사 신고로 10시간 만에 가족 품에


"할아버지, 어디 가세요?"..실종된 103세 노인, 버스기사 한마디가 살렸다[따뜻했슈]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영하 11도 한파 속 실종됐던 103세 노인이 버스기사의 신고로 약 10시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갔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구에 사는 방씨 할아버지는 이날 오전 5시37분께 자택을 나섰다. 당시 가족은 모두 잠들어 있었다.

뒤늦게 방씨가 없어진 사실을 알아차린 가족은 황급히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즉시 방씨의 소재 파악에 나섰다.

서울경찰청은 시민 제보를 받고자 "동대문구에서 배회 중인 103세 방XX(실명)씨를 찾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방씨의 인상착의를 적은 문자메시지를 서울시민에게 일괄적으로 발송했다.

이날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11.2도, 최고기온은 영하 3.7도를 기록했다. 강추위 속 가족들의 시름은 깊어졌다.

하지만 방씨는 경찰과 가족의 추정과 달리 동대문구를 벗어나 서울 곳곳을 돌아다니다 한 버스기사의 신고로 발견됐다.

방씨는 대중교통을 타고 한강 넘어 강남구까지 이동한 뒤 다시 한강을 건너 성동구 서울숲 인근까지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강남구에서 버스에 탑승한 방씨에게 버스기사 A씨가 목적지를 물었고, 이에 방씨가 횡설수설하자 A씨는 오후 3시6분께 "버스에 치매 어르신으로 추정되는 분이 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성동경찰서 서울숲지구대 소속 경찰관은 오후 3시20분께 서울숲 인근에서 버스에 타고 있던 방씨를 발견해 보호조치했다.

경찰 관계자는 "초고령자인 방씨가 추위에 장시간 노출된 점을 고려해 소방 당국에 공조 요청을 보내 방씨의 건강 상태를 체크했다"며 "건강에 이상 없음을 확인한 뒤 가족에 인계했다"고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