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영탁·이찬원·태진아..추석 앞두고 방송가부터 음악투자까지 '트로트' 열풍

뮤직카우, 태진아 ‘동반자’ 음악증권 공개

영탁·이찬원·태진아..추석 앞두고 방송가부터 음악투자까지 '트로트' 열풍
영탁, 새 미니앨범 '슈퍼슈퍼'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가수 영탁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미니앨범 '슈퍼슈퍼'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9.3 scape@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민족대명절을 앞두고 트로트 인기에 불이 붙었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명절을 노려 다양한 분야에서 트로트를 앞세운 특별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방송가, 추석 연휴 특집 프로그램 편성

방송가는 추석 연휴 특집 프로그램을 트로트로 꽉꽉 채웠다.

최근 SBS는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 방영 소식을 알렸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 10시에 방영되며, 남진과 심수봉, 진성, 송가인 등이 무대에 오른다.

영탁과 이찬원은 자신의 이름을 내 건 단독 콘서트 방송을 진행한다. 16일 밤 10시에는 TV조선에서 ‘영탁쇼’를 방영한다. 최근 진행된 ‘영탁쇼’ 녹화에선 영탁이 무려 4시간 동안 히트곡 26곡을 열창한 사실이 알려졌다.

영탁·이찬원·태진아..추석 앞두고 방송가부터 음악투자까지 '트로트' 열풍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가수 이찬원이 2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에서 진행된 KBS2 예능 프로그램 '하이엔드 소금쟁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하이엔드 소금쟁이'는 연예계의 소문난 짠테크 고수인 MC 4인방과 경제 전문가 김경필이 스마트한 소비 노하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 국민 부자 메이커 프로젝트로 오늘(21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2024.05.21. jini@newsis.com /사진=뉴시스

KBS 2TV는 17일 저녁 7시 50분부터 ‘이찬원의 선물’을 방영한다. 그간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은 물론이고,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 역시 선사할 예정이다.

JTBC ‘아는형님’은 내일(14일) 추석 특집으로 트로트 가수들과 함께 한다. 손태진, 에녹, 전유진, 김다현으로 꾸려진 트로트 4인방이 출연해 온 가족이 즐기는 노래 잔치를 펼칠 예정이다.

심수봉, 주현미, 진성 등 트로트 콘서트 줄줄이

트로트 콘서트도 전국에서 줄줄이 이어진다. 트로트 여왕 주현미는 추석을 맞아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연휴 직후인 21일 ‘2024 주현미 콘서트 더 오리지널’이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개최된다.

같은 날 진성 30주년 기념콘서트 ‘진성 빅쇼’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심수봉 전국투어 콘서트 ‘꽃길’이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불타는 트롯맨 TOP7 엔딩 콘서트가 광운대학교동해문화예술관에서 진행되며 연휴 끝자락을 책임질 예정이다.

뮤직카우, 노래방 18번 태진아 '동반자' 옥션

영탁·이찬원·태진아..추석 앞두고 방송가부터 음악투자까지 '트로트' 열풍
사진=태진아 측 /사진=뉴스1

한편, 투자 시장에서도 트로트를 앞세운 투자 상품이 등장했다. 음악저작권으로부터 발생하는 저작권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음악증권 거래 플랫폼인 뮤직카우는 추석을 앞두고 태진아 ‘동반자’ 옥션을 오픈했다.

동반자는 2004년 발매돼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뮤직카우 플랫폼에 공개된 저작권료 배당 정보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3년간 연간 저작권료가 상승 추이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과거 1년 저작권료 수익률이 옥션 시작가 기준으로 10%대에 달하는 해당 곡의 옥션은 9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모집 수량이 모두 상한가로 낙찰될 경우 조기마감될 수 있다.

뮤직카우 측은 "과거의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은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금융상품은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며 "투자 전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길 권한다"고 강조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