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입 정시모집]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부 단위로 모집

[대입 정시모집]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부 단위로 모집
강삼모 입학처장

[대입 정시모집]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부 단위로 모집

[대입 정시모집]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부 단위로 모집

동국대 서울캠퍼스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으로 가군 617명, 나군 552명 등 총 1169명을 뽑는다. 가.나군 일반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단 연극학부(실기).체육교육과.미술학부.미래융합대학은 제외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내년 1월 2일부터 4일 오후 5시까지다.

수능 성적 반영비율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30% △수학(가형 또는 나형) 25% △영어 25% △사탐 또는 과탐 20%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 가형 30% △영어 25% △과탐 25%를 적용한다. 전년 대비 인문.자연계열 모두 영어의 비중을 5% 줄였다. 반면 인문의 경우 수학 비중을, 자연의 경우 과탐 비중을 각각 5%씩 늘렸다. 전체 수능영역을 골고루 준비한 학생에게 유리할 전망이다.

경찰사법대학이라는 별도의 단과대학을 신설하면서 경찰행정학과를 경찰행정학부로 확대 개편했다. 경영학부는 경영학과.회계학과.경영정보학과로 분리해 모집한다.

각 군별 주요 모집단위가 다르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한다. 가군의 경우 경찰행정학부.경영학과.회계학과.화공생물공학과를, 나군에서는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수학과.수학교육과 등이 있다.

학과별 모집인원을 중심으로 합격 가능성 위주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권장한다. 대규모 인원을 선발하는 모집단위를 중심으로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것도 합격을 위한 효과성 높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인문계 중에서는 △법학과 '가'군 53명 △경제학과 '나'군 45명 등을, 자연계는 △전자전기공학부 '가'군 79명 △정보통신공학전공 '나'군 49명 △산업시스템공학과 '나'군 45명 등을 모집할 예정이다.


가정교육과.체육교육과를 제외한 사범대학과 이과대학은 모든 모집단위를 '나'군에서만 선발한다. 선호학과의 군별 배치는 인문계 중에는 경찰행정학부(29명)가 '가'군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10명)는 '나'군에 배치됐다. 자연계의 경우 화공생물공학과(34명)는 '가'군, 통계학과(15명)는 '나'군에 각각 배치됐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