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까지, 경과원, '2023 K-ROBOT O2O Fair' 참여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로봇 기업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2023 K-ROBOT O2O Fair' 경기도관 참가기업을 오는 8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로봇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로봇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시회 참가 비용 일체를 지원한다.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K-ROBOT O2O FAIR'는 국내 로봇산업 주요 기업 256개사의 1221개 제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2022년 말까지 약 105만명의 방문자가 접속했다.
또 지난 3년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상담 189건, 3770만달러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경기도 소재 로봇 관련 중소기업 총 7개사를 모집하며, 온라인 전시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선정된 기업은 3D 모델링, 2D 이미지, 동영상 등 홍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부스를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SNS 타깃 마케팅, 해외 에이전시를 통한 뉴스레터 발송 등 홍보·마케팅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네트워크 형성까지 연결되도록 하여 도내 로봇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로봇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로봇 전시회 참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