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바이든, 통합 메시지 "민주당 아닌 미국 위한 대통령"

바이든, 통합 메시지 "민주당 아닌 미국 위한 대통령"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로이터뉴스1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당선까지 충분한 선거인단 확보를 확신하면서, 대통령이 된다면 분열된 미국 사회의 통합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는 4일(현지시간)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체이스센터의 무대에 올라 "미국은 국민이 다스리는곳"이라면서 "누가 미국의 대통령이 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오로지 국민의 의지에 달려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바이든 후보는 이어 "긴 밤 동안의 개표 끝에 대통령 당선에 필요한 270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많은 주에서 승리하고 있음이 확실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승리 선언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개표가 끝났다는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면서도 "우리는 승리를 확신한다"고 거듭 밝혔다.

바이든 후보는 "미국 역사상 어느 때보다 많은 유권자가 이번 선거에 참여했다. 1억5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투표를 했다"며 "정말 특별한 일"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후보는 자신을 지지한 사람뿐만 아니라 미국 국민 모두를 위한 대통령이 될 것을 약속했다. 그는 "민주당 후보로 선거를 치렀으나, 나는 미국의 대통령으로서 행정부를 운영하겠다"고 공언했다.

또 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미국 사회의 불안과 분열을 언급하며 "우리는 이제 상대방을 적으로 취급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바이든 후보는 "단결하고, 치유하고, 하나의 국가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후보는 현재 경합주 6곳 중 4곳에서 선두를 달리며 승리에 가까워진 상황이다.

폭스뉴스에 따르면 이날까지 바이든 후보가 확보한 선거인단은 총 264명으로 네바다(6명)에서만 승리하면 '매직넘버' 270명을 채우게 된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