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민의힘 "文 대통령, 정세균 총리 이하 내각 총사퇴시켜야"

 LH직원 극단적 선택에 "사람이 숨지고 있다
변창흠 휘하에 있었다.. 임명되지 말았어야 할 장관"
추윤 갈등 두곤 "文, 마냥 (갈등) 방치시켜 국론 분열"
부동산 정책에는 "집권층만 돈벼락 맞아" 악평

국민의힘 "文 대통령, 정세균 총리 이하 내각 총사퇴시켜야"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3도시 신도시 땅투기 의혹 사태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정세균 총리 이하 내각을 총사퇴시키고 국가 기강을 일신하라"고 14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불공정 내각, 이 정부를 국민들은 더 이상 믿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공이라는 이름의 부동산 비리를 진정으로 청산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국민의 좌절과 분노를 직시하고 정세균 총리 이하 내각을 총사퇴시키고 국가 기강을 일신하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문 대통령의 '인사'를 맹비난했다. 그는 LH 직원 2명이 잇따라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 "사람이 연이어 숨지고 있다. 모두 변창흠 장관 휘하에 있었다"며 "애초부터 임명되지 말았어야 할 장관을 (문 대통령이) 밀어붙였다"고 말했다. 앞서 LH 사장으로 재임한 변 장관의 임명을 두고 문 대통령의 '잘못된 인사'라고 저격한 것.

그러면서 조국,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신현수 전 민정수석을 거론했다. 김 대변인은 "추 전 장관과 윤 전 총장의 대치 때에도, 신 전 수석의 사의 표명 때에도 대통령은 어정쩡했다"며 "인의 장막 뒤에서 마냥 방치시킨 국론 분열로 나라 법통이 훼손됐다"고 질타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그들은 민심을 몰라도 한참 모른다"고 했다.

아울러 현 정권의 부동산 정책을 두고 "기회는 불공정했으며 과정은 불의한 결과 국민의 벼락거지, 집권층은 돈벼락맞는 정권이 되어버렸다"고 악평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부동산만큼은 자신있다고 했다. 그렇게 해서 집이 있는 국민을 죄인으로 몰고 뒤로는 자신들 앞으로 땅을 긁어모았다"며 "이 나라의 공정과 정의는 죽었다"고 힐난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