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금태섭 "윤석열도 정치할 수 있게…與野 전대 끝나면 창당"

금태섭 "윤석열도 정치할 수 있게…與野 전대 끝나면 창당"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서울 용산구의 한 사무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2.9/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유새슬 기자 =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같은 분도 정치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라며 창당에 나설 것을 시사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통화에서 "제가 당을 만든다기보다는 (창당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같이 의논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구체적으로 누구와 함께할지에 대해서는 "지금 이야기하기는 적절하지 않다"며 말을 아꼈다.

다만 창당 시점에 대해서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의 전당대회가 끝난 후로 예상했다. 금 전 의원은 "대선이 가깝다는 것이 변수라 놀고 있을 수만은 없다"며 "지금 민주당이나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끝나면 움직여 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내년 대선은 지금의 국민의힘으로는 어렵다"며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았다. 금 전 의원은 "저와 단일화하고 나서 오세훈 시장과 단일화하기 전에 안 대표가 점심을 먹자고 해서 본 게 전부다"라고 말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안 대표와 윤 전 총장은 함께 할 수 없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무슨 말씀인지 정확하게 모르겠다"며 "(김 전 위원장에게) 한 번 들어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