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세계금융센터연합 논문 공모전 참여하세요"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세계금융센터연합 논문 공모전 참여하세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세계금융센터연합(WAIFC)에서 ‘WAIFC Young Academic Award 2025’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금융산업의 지속가능성, 디지털 금융, 해양 금융 등 금융중심지의 발전과 관련된 13가지 지정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35세 미만 금융, 경제, 수학, 컴퓨터 공학 등의 분야 박·석·학사 및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지원서는 오는 4월 30일까지 접수하고, 논문 제출은 5월 30일까지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WAIFC Young Academic Award는 금융산업의 발전과 우수 금융 인재 발굴을 위해 시작돼 매년 전 세계 유수 대학과 연구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옥스퍼드 대학교, 런던정경대(LSE), 도쿄대학교와 같은 세계적인 명문 대학은 물론, 나이지리아 증권 거래소, 우간다 경제정책연구센터 등 다양한 국가와 기관에서 참가한다.

상위 3편의 논문에는 총 6000유로의 상금과 독일에서 열리는 2025 WAIFC 연차총회 여행 경비 등이 제공된다.

또 9월 29~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25 WAIFC 연차총회에서 수상 논문을 발표할 기회를 제공한다.

WAIFC는 2018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글로벌 금융센터 네트워크로 전 세계 29개 주요 금융센터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WAIFC 창립 회원 및 이사국으로서 부산금융중심지 발전을 위해 국제 협력·글로벌 홍보·공동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명호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원장은 “부·울·경 등 동남권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금융 분야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가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하길 기대한다”라며 “금융 분야의 유망한 연구자를 발굴하는데 동남권 대학과 연구기관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