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키 크는 법, SNS에서 찾는다… 1800만 부모가 본 성장 운동과 식단 관리법

키 크는 법, SNS에서 찾는다… 1800만 부모가 본 성장 운동과 식단 관리법

[파이낸셜뉴스] 아이 키 성장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온라인에서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블로그나 온라인 카페, 도서를 통해 키 크는 법을 찾았다면 이제는 SNS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추천하는 짧은 영상 콘텐츠(숏폼)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시대가 됐다.

이 같은 변화는 데이터에서도 확인된다. 최근 한 성장 전문 한의사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키 성장 관련 영상들이 총 18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중 225만 조회수를 기록한 '키 크는 운동법' 콘텐츠는 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SNS에서 이러한 콘텐츠들은 부모들의 관심을 끌며 자연스럽게 공유되고 있다. 많은 부모들이 키 성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영상을 저장하거나 댓글을 남기며 의견을 나누고, 이 과정에서 콘텐츠가 더 널리 확산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 아이, 더 클 수 있을까?" 이 질문은 많은 부모들이 늘 갖고 있는 고민이다.

그렇다면 부모들은 어떤 정보를 가장 신뢰하며 SNS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키 성장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을까.

부모들이 실제로 저장하고 공유하는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225만 조회수를 돌파한 '키 크는 운동법 5가지' 영상은 부모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천법을 제시하면서 빠르게 확산됐다.

또 '키 크는데 좋은 음식은?'과 같은 키 성장 필수 식단 영상 역시 부모들이 저장하고 공유하면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SNS에서 부모들이 저장하는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정보라는 점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225만 조회수를 기록한 '키 크는 운동법' 영상은 많은 부모들이 좋아요를 누르고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됐고, 결과적으로 AI 알고리즘이 이를 더욱 확산시키는 역할을 했다.

하이키한의원 박승찬 원장은 "부모님들은 자녀의 키 성장과 관련된 정보를 많이 접하지만 무엇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정보인지 판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실제로 키 성장에는 수면, 운동, 영양 관리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최근 SNS에서 부모님들의 관심이 운동과 영양에 집중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AI로 인해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운동법, 균형 잡힌 식단, 생활 습관 등의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