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청래 "와 김종인, 연일 자당후보 디스…국민의힘, 金 손 좀 보라"

정청래 "와 김종인, 연일 자당후보 디스…국민의힘, 金 손 좀 보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6일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넉넉한터에서 열린 '부마민주항쟁 기념식' 참석한 뒤 기자 간담회를 통해 "국민의힘 내부에서 재보궐 선거 후보가 안 보인다"며 발언, 미묘한 파장을 낳았다. © News1 여주연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민주당 사람인 줄 알았다며 비꼬면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떨쳐 일어나 김 위원장을 어찌 해보라고 응원했다.

김종인 전담 수비수를 자처하고 있는 정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위원장이 "국민의힘 내부에는 재보궐 선거 후보(감)가 안 보인다"고 한 말에 대해 놀라워했다.

즉 "보통 이런 말은 정치평론가나 기자 또는 상대당에서 선거전략 차원에서 하는 표현인데 당 대표가 자당을 향해 연일 거명되는 자당 후보를 디스하고 있다"는 것.

정 의원은 김 위원장 발언으로 국민의힘 내부에서 불만이 일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출마하려는 사람들이 부글부글 끓는 것은 당연하다"고 국민의힘 일부 의원들의 등을 토닥거렸다.

그는 김 위원장이 이러한 위험수위를 넘나드는 발언을 하는 것은 김 위원장의 독선적 성향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분은 조직적 관점이 부족하고 '나보다 잘난 사람 있으면 나와 봐'라는 식, 세상이 본인 위주로 돌아가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며 "이분은 대중적 스킨십 제로에 가까운 정치인으로 민주주의와 거리가 멀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 의원은 "국민의힘은 가히 김종인 독주체제 독재시대다"라며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는데 박힌 돌들은 조용히 침묵 중이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에 정 의원은 "국민의힘 내부에 뜻있는 분들의 분발을 기대한다"며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빨리 내보내라고 부추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