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 전경.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홍천군 군정 소식지가 새 단장을 마치고 지역만의 특색과 감동적인 소식을 전달하며 군민들 곁으로 다가간다.
16일 홍천군에 따르면 군정 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은 매월 18일 1만8000부가 발행되며 모바일과 우편으로 만나볼 수 있는 무료 소식지다.
지면 소식지 제작 형식을 기존 신문 형식에서 잡지 형식으로 변경해 더욱 깊이 있는 군정 홍보와 아름답고 훈훈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전달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잡지형식으로 발간되는 이번 소식지는 단순한 행정 정보를 전달하는 구성에서 벗어나 세련된 지면 편집 형식과 대중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들로 보강할 계획이다.
또한 군정 소식지 명예 기자를 모집해 지역 곳곳의 문화와 관광, 인물, 먹거리 등 내실있는 콘텐츠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내고장 홍천소식은 군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SNS, 카카오톡 채널에서 모바일 소식지로도 만날 수 있으며 홍천 군민이 아닌 독자들도 언제 어디서나 소식지를 구독할 수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정 소식지는 군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홍천군 정책 홍보와 더불어 더 다양한 이야기로 소통하며 군민들에게 일상 속 즐거움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