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표준협회, 인텔코리아·고누아이와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정' 무료 개최

한국표준협회, 인텔코리아·고누아이와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정' 무료 개최
한국표준협회,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정 포스터. 한국표준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표준협회가 인텔코리아, 인공지능(AI)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고누아이와 협력해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의 일환으로 △AI 모델 개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인텔코리아가 인증한 전문 강사진이 직접 강의하며, 특히 인텔이 개발한 AI 개발 툴킷 오픈비노와 AI 비전 솔루션 Geti 등을 활용해 AI 모델 개발부터 배포까지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은 100% 오프라인 몰입형 과정으로 서울과 수원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인텔 AI 인재교육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및 발급이 가능한 취업 준비생이다.
전공자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며, AI 앱 서비스 기획부터 배포까지의 실습을 통해 창업을 목표로 하거나 기획자·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실전 역량을 쌓을 수 있으며, 교육을 수료하면 인텔 AI 인증서와 한국표준협회 수료증이 발급된다.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비전공자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텔 AI 교육 과정의 핵심을 담았다"며 "인텔코리아, 고누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I·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