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재명이 썼다는 이은미 신곡 가사 무슨 내용 담겼길래?

"우린 이겨낼 거야' 이은미 신곡 '스물여덟' 화제
아름다웠지만 불안한 미래로 힘들었던 이 후보 자전적인 청년기 담아

[파이낸셜뉴스]

이재명이 썼다는 이은미 신곡 가사 무슨 내용 담겼길래?
이은미의 신곡 '스물 여덟' 곡 정보. /사진=네이버 캡쳐

최근 공개된 가수 이은미씨 신곡의 작사가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곡의 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후보가 윤일상씨와 공동작곡한 '스물여덟'의 가사는 아름다웠지만 불안한 미래로 힘들기도 했던 자신의 청년기를 회상하며 다가올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이다.

오늘 21일 음원 사이트를 살펴 보면 지난 18일 공개된 이은미씨의 신곡 '스물여덟'의 작사가는 이 후보와 유명 작곡가 윤일상씨다.

'스물여덟'은 '누구에게나 돌아보면 웃음 짓게 되는 사랑의 기억이 있고 그 추억으로 오늘의 삶에 기운을 더하게 된다', '지난 사랑의 설렘이 지금 내 곁의 사랑에 대한 고마움과 맞닿게 되는 이야기를 이은미 특유의 감성 보컬로 담아냈다'라고 소개되어 있다.

윤일상, 이 후보가 공동 작사를 맡은 이 곡에는 '스물여덟, 우리의 봄/ 처음 느껴보는 따사롭고 행복한 순간 / 우리의 밤 황홀했었지/ 너무 아름답게 빛나던 달빛', '우리가 함께하는 모든 시간들이 / 언제나 좋을 순 없지 / 하지만 그 무엇도 함께한다면 / 모두 이겨 낼 거야 우린 잘해 낼 거야'라는 내용이 가사에 담겼다.

이와 관련, 민주당 관계자는 "어지러운 대선 정국과 코로나19 대유행 상황 속에서 국민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했다. 이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던 윤일상씨 제안으로 이 후보가 작사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이 후보는 국민께 위로를 드리자는 제안 취지에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에 앞서 이은미씨와 윤일상씨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에서 진행된 민주당 유세 현장에서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이은미씨는 "행정가로서 능력을 발휘한 이 후보에게 대한민국의 방향키를 쥐어 달라. 우리가 모두 노를 젓고 이재명에게 에너지를 모아주자"고 강조했다.
또 윤일상씨는 "대통령이라는 자리는 배우는 자리가 아니고 증명하는 자리다. 실천해 왔고 실적으로 증명한 유일한 후보 이재명을 지지해달라"고 힘줘 말했다.

이재명이 썼다는 이은미 신곡 가사 무슨 내용 담겼길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서울 앞으로, 민생 제대로' 잠실 새내역 집중유세에서 찬조연설을 한 가수 이은미씨와 주먹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