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모란전통시장 새단장 기념 '영상공모전' 개최

19일까지 접수, '새로워진 모란 상설시장의 매력 찾기' 주제

성남시, 모란전통시장 새단장 기념 '영상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성남=장충식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관내 대표 전통시장인 모란전통시장의 새 단장을 기념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모란전통시장은 매일 문을 여는 모란시장, 모란전통기름시장, 모란종합시장 3개의 상설시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철 모란역 인근에 있으며 모란민속5일장과는 다른 상권이다.

시는 최근 경기도 상권진흥구역사업을 통해 모란전통시장과 시장 내 모란흑염소특화거리, 모란백년기름특화거리 2개소의 간판과 천막 교체 등 노후 환경을 개선했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워진 모란전통시장의 매력 찾기'를 주제로, 새롭게 변신한 시장의 뉴트로한 풍경과 이를 즐기는 시민들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모집한다.

특히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리는 ‘모란 한여름 건강축제’ 관련 영상도 접수 대상이다.

공모 부문은 숏폼과 동영상으로 나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이 수여되며,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란전통시장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