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인뱅 계좌까지 연결되네"...‘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10만좌 돌파

출시 4개월 만의 성과
해외결제 수수료 혜택에 카카오페이머니 장점 더해 인기
인터넷뱅크 포함 모든 계좌 연결 가능하고
국내외 어디서든 결제 가능한 '초연결성' 강점

"인뱅 계좌까지 연결되네"...‘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10만좌 돌파
카카오페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는 자사가 하나카드와 기획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 발급 10만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단기간에 10만좌를 돌파한 요인으로는 국내외에서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체크카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 꼽힌다.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해외에서는 외화 하나머니로,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다.

해외에서 결제할 때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ATM 인출수수료 면제 등 트래블로그 고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서, 국내에서도 카카오페이머니와 연결해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고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하면 어디서든 결제 금액의 1%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기본 적립되며, 특정 업종(카페, 편의점, 생활요금, 의류, 구독 서비스 등)에서는 최대 10%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 카드는 카카오페이머니와 연결돼 발급 시 별도의 계좌 개설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금융권의 계좌와 연결할 수 있는 '초연결성'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인터넷뱅크를 주계좌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체크카드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 카드를 이용하면 인터넷뱅크 계좌를 카카오페이에 연결해 해외결제, 국내결제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실제 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계좌 연결 비중은 카카오뱅크(25%), 하나은행(19%), NH농협은행(16%), KB국민은행(10%), 토스뱅크(5%) 순으로 나타났으며, 증권사 및 저축은행 계좌 등으로 연동한 사용자도 상당수였다.

카카오페이는 10만 좌 발급 돌파를 기념해 다음 달 30일까지 국내에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 후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6000P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 중에도, 여행을 다녀와서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결제수단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사용자들이 국내·외 어디서든 편리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발급뿐 아니라 이용률도 활발하다. 특히 해외에서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에서의 결제 비중이 50%로 가장 높았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