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뱅크샐러드, 보유한 카드 피킹률 자동 계산해주는 '이번 달 받은 카드 혜택' 출시

뱅크샐러드, 보유한 카드 피킹률 자동 계산해주는 '이번 달 받은 카드 혜택' 출시
[파이낸셜뉴스] 뱅크샐러드는 보유 중인 카드의 월 혜택 금액과 혜택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달 받은 카드혜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달 받은 카드혜택'은 내가 보유한 신용∙체크카드를 분석해 △가장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월 혜택 현황 △내 혜택 순위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뱅크샐러드 앱의 홈탭과 전체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이 보유한 카드 혜택 데이터 및 피킹률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별 혜택 관리 현황을 보여주는 카드 서비스는 뱅크샐러드가 업계 최초다. 특히 마이데이터 2.0 인프라가 적용돼 데이터 호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됐다.

월 혜택의 경우 매달 받은 카드 혜택을 1원까지 계산해 보여주고,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의 경우 이달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1마일까지 계산해 알려준다. 사용자는 분석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제외한 맞춤형 혜택 분석도 받아볼 수 있다.

내 혜택 순위의 경우 내가 받은 혜택을 다른 뱅크샐러드 사용자와 비교해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최근 1년 내 실사용된 연회비 대비 카드 혜택 효율을 계산해 나의 카드 피킹률을 알려준다.
복잡한 엑셀 등을 통한 계산 없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여러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현재의 카드 조합이 최적의 조합인지 계산해 보유 카드수를 줄일 방법을 안내한다. 또 특정 이벤트와 관련된 소비 내역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어질 소비를 예측하고,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추천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많이 본 뉴스